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grow 코퍼레이션(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인터넷 서비스인 “그로우(grow)”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grow는 회사가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강의 콘텐츠 및 상품을 판매하거나 또는 판매를 중개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정상적인 방법으로 접속,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모바일, 컴퓨터, TV 등의 정보통신 설비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가 grow를 통하여 제공하는 유료/무료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의 이용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grow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및 인증 절차 후 grow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각 서비스 성격 및 정책에 따라 일반회원과 파트너회원으로 구분하여 제공 서비스 범위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 콘텐츠는 지식, 정보 등을 전달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동영상 등 모든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등의 각종 정보(grow 서비스를 통해 노출된 모든 정보 포함)를 의미합니다.
5. 상품 :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재화를 말합니다.
6. 파트너 : 그로우 플랫폼 내에서 유/무형 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무형상품인 강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파트너는 강의의 기획 및 제작, 판매, 강의 진행부터 학습관리까지 전체의 과정을 책임지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사항을 시행 일자 7일 전부터 서비스 공지사항에서 공지 또는 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될 경우 그 시행 일자 30일 이전에 등록된 계정의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서비스 내 알림 메시지 등 별도의 전자적 수단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거부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본 약관 제19조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및 회원정보 관리
제 4 조 (서비스 이용 계약)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과 “개인 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 가입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의 정보 등을 확인한 후 서비스 가입을 승낙,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일부 서비스 정책 상 파트너 회원 등 추가 신분 인증이 필요할 경우 회원 가입 시점 또는 해당 서비스에서 이용자에게 별도의 서류 제출 및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가입의 제한)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가입이 제한됩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하려고 한 경우
4.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5.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자가 그 조치 기간에 서비스 이용 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6. 회사가 제19조 제2항에 의해 이용 계약을 해지한 자가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② 만약, 이용자가 위 조건에 위반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거나 회원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 관리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 및 추가 정보의 관리에 대한 책임의 의무가 있으며, 본인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ID, 비밀번호 등 계정 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본 조 제2항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거나, 통보한 경우에도 회사의 조치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 7 조 (개인 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에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 한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휴대폰번호 등 연락 가능한 정보
2. 닉네임 등 프로필 관련 정보
3. 본인인증 등 본인확인 필요한 정보
4. 파트너 회원 전환 등 콘텐츠 공급/상품 판매를 위해 등록한 사업관련 개인정보
5. 기타 경품/이벤트 시 수령 주소 정보 등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되면, 회원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결제 기준의 충족이 확인된 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② 민법상 미성년자(만19세 미만)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결제 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다만, 주문/결제 시 최초 법정대리인
동의를 얻은 경우 12개월 동안 동의에 대한 유효기간을 유지하며, 12개월 경과 후 재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상 또는 기술 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정기점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별도로 서비스 이용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콘텐츠 제공자(Partner 이하 “파트너”) 와의 계약 종료, 파트너의 변경, 신규 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전자적 수단(이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하여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하는 콘텐츠 서비스인 경우 게시판 등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개별 통지 합니다.
③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메일을 통하여 사전에 이를 고지하며 제18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운영의 필요상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발생한 모든 콘텐츠(grow 서비스를 통해 노출된 모든 콘텐츠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에서 각 회원의 서비스 이용 활동을 통해 발생한 모든 콘텐츠의 원활한 운영 관리를 위해 회사 서버에 해당 콘텐츠를 일정 기간 보관함을 원칙으로 하며, 해당 콘텐츠는 직접적인 연관성을 갖는 회원의 요청, 또는 동의 없이 임의로 활용되지 않습니다. 이때, 콘텐츠와 회원 간의 연관성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공간에서 각 회원이 회원가입 단계에서 이용 동의한 이메일(ID) 등을 통해 구분하여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③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저작권법에 따라 회사에게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숨김,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신속히 조치합니다.
④ 이외의 방법으로 회사가 서비스 내 콘텐츠를 기타의 목적으로 이용 및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에게 연락가능 수단(이메일, 연락처 등)을 통해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콘텐츠를 이용한다고 하여 회원이 해당 콘텐츠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게 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회원이 해당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콘텐츠를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이용하거나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로부터 별도의 이용허락을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복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사전에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9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탈퇴의 부당성
등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연속하여 12개월 이상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예, 사생활,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글을 게시하였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규정에 의해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 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임시 조치 기간 중 게시자의 별다른 복원 요청이 없을 경우 해당 게시물을 영구 삭제 조치합니다.
⑥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 조치된 회원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게시물 게재가 명예 등 권리 침해행위에 해당하지 않음을
소명하거나 자신의 복제·전송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며 이의 신청을 해올 경우, 해당 게시물의 임시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 조치(이하 “임의의 임시
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임시 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 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⑧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에 대한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④ 회사가 제3자와의 제휴 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 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회원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단 정보통신망법 제25조 제2항 등에 따라 동의를 요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나, 아래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서비스 내에서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 외에,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재생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 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국내외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로서 회사가 IP 접속
차단 등 기술적인 조치를 통하여 타인에 대한 권리 침해 방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고의로 또는 회사를 기망하는 수단과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
하는 등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
7. 서비스 내에 회사나 제3자 등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시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 다른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4.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5.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16.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17.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 회사 또는 관계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발송하는 행위
20.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21. 스토킹(stalking), 허위 또는 악의적 신고 남용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2. 1개월 이내 서비스 가입 및 유료 서비스 구매 후 다시 해지하는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는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악용하는 행위
23. 기타 현행 법령, 본 약관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관련 세부지침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아래 각 호처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만 19세 미만의 이용자는(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는 제외, 이하 본 조에서 동일함)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정보통신망법 및 청소년보호법의 규정에 의하여 실명인증을 통해 본인 및 연령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시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3.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전체 또는 서비스를 구성하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서비스 재가입 또는 일부 개별 서비스의 재이용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4.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본 조에서 정한 사항 및 그 밖에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게시물 관리 규정 등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제 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 개인에 대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요청에 대해 이용자는 승낙하여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 정보를 통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SMS, 알림(Push알림), 이메일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단,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본 계약을 임의 해지할 수 있고, 위 규정 위반으로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환불에 대해서는 제18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④ 각 개별 유료 서비스에서 제 4항의 규정과 다른 계약해지의 방법 및 효과를 개별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경우 각 개별 유료서비스의 계약해지에 관해서는 해당 개별 약관의 규정을 따릅니다.
⑤ 회원이 직접 탈퇴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등록한 개인 맞춤형 정보는 삭제됩니다. 회원 탈퇴가 완료된 경우 프로필 사진 등 회원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삭제 또는 타인 열람이 불가능하게 처리되나 공용 게시판/상품후기 등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개별 삭제하신 후 탈퇴 하셔야 합니다.
제 4 장 통신판매중개
제 18 조 (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① grow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파트너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파트너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또는 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파트너가 판매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파트너의 재화 또는 용역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 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grow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grow"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이용자는 파트너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파트너 및 "grow"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grow", 파트너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⑦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grow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⑨ grow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⑩ grow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파트너 등으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사이트를 통해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해당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grow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확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 19 조 (구매
신청)
① grow 이용자는grow 서비스 이용 중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grow는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또는 휴대폰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grow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7. 기타grow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grow는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grow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20 조 (대금지급 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 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 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 결제, 신용카드 결제,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각 유료 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grow는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grow는 파트너와 이용자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파트너,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grow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파트너와 이용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파트너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grow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구매확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grow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파트너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 22 조 (청약 철회 및 이의제기 등)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법』 및 동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1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수신확인통지)을 받은 날로(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학원법』 및 동법 시행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상품 등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3.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4.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n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n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n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n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5. 제4항 제1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일 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6. 회원이 제14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7.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8. 본 조의 규정에 의한 환불은 환불 의무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단 환불에 관해 회원의 협조가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협조 거부 등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는 그 이행 기간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약관 상 달리 규정하지 않은 환불 처리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9.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파트너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또한, 콘텐츠 저작권이 포함된 일부 상품 경우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이
제한됩니다.
10. 구매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n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n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n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n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n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우
11. grow는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12. 구매자는 제1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3. 구매자는 제11항 또는 제1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grow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4. Grow는 파트너가 구매자의 결제 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 23 조 (할인쿠폰)
①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 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4 조 (청소년 보호)
회사는 모든 연령대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써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청소년보호정책을 별도로 시행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grow 서비스 내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한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파트너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제 27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서비스이용약관 시행 일자 : 2021년 1월 27일
이 약관은 시행일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됩니다.